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

공지사항

제목 - 설명

[숭실대학교 인공지능IT융합학과(계약학과) 석·박사과정 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]

 

1. 모집 전공, 인원, 교육시간 

인공지능IT융합학과 석사 12명, 박사 5명 (평일 야간 및 주말 강의)

 

2. 전형일정

① 원서제출 및 서류제출: 2024.04.22.(월) 10:00 ~ 2024.05.24.(금) 16:00
② 전형일: 2024.6.1.(토)
③ 합격자발표: 2024.8.1.(목) 예정
④ 등록기간: 2024.8.7.(목) ~ 2024.8.8.(금) 09:00 ~ 16:00

 

3. 지원자격

① 석사학위과정은 학사학위가 있거나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참여기업에서 학기 개시일(9월 1일)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근로의 기간의 정함이 없는 자
② 박사학위과정은 석사학위 소지자로서 학기 개시일(9월 1일) 기준으로 중소기업에서 3년 이상 재직 중이며 근로의 기간의 정함이 없는 자
※ 현 소속기업(중소·중견기업)에서 재직기간이 3년 미만일 경우 전 소속기업(중소·중견기업)의 경력을 포함하여 9년 이상 재직 시 자격을 갖춘 것으로 인정. 단, 현 직장에서는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자
③「중소기업기본법」제2조제1항에 따른 중소기업재직자로 「근로기준법」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임금을 목적으로 근로를 제공하는 자. 단, 법인등기부에 등재된 대표 및 이사는 선발 대상에서 제외하되 「중소기업기본법시행령」제8조에 따른 소기업에 재직 중이면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실질적 근로를 제공하는 이사는 포함
※ 부동산업, 일반유흥주점업, 무도 유흥주점업, 기타 주점업, 기타 겜블링 및 베팅업, 무도장 운영업을 영위하는 기업은 제외
④ 학위과정의 교육내용과 소속기업의 업종 또는 수행하고 있는 직무가 상호 관련성이 있는 자
⑤ 소속기업의 최근 결산 기준 부채비율이 500%(창업기업의 경우 1000%) 이상이거나 자본전액잠식인 경우 지원 불가
(외부회계감사법인이 작성한 감사보고서 상에 감사 의견이 ‘적정’으로 표현된 경우는 예외)

 

4. 전형방법

① 석사: 서류심사 및 구술평가를 구분하여 실시하며, 서류심사는 학사과정 성적으로, 구술평가는 연구 및 학업수행능력(전공의 적합성), 전공지식, 적성, 교육경험(전공수행능력, 전공이해정도, 경력배경), 창의력(특허, 수상 등 포함) 학문에 대한 열의와 진지성을 종합으로 평가한다.
② 박사: 서류 심사 및 구술평가를 구분하여 실시하며, 서류심사는 학사 및 석사과정 성적, 학업계획서, 경력우대로 구술평가는 연구 및 학업수행능력(전공의 적합성), 전공지식, 적성, 교육경험(전공수행능력, 전공이해정도, 경력배경), 창의력(특허, 수상 등 포함) 학문에 대한 열의와 진지성을 종합으로 평가한다.

 

5. 우대사항

중소기업 계약학과 운영지침 제16조(한생 및 기업 선발)
① 전문학사학위 및 학사학위과정은 마이스터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
② 「중소기업 인력지원특별법」제10조 규정에 따라 시행되는 “산학맞춤기술인력양성사업” 참여자 또는 “기술사관 육성사업” 참여자
③ 석사학위 및 박사학위과정은 기업부설연구소 연구요원 또는 설치 예정인 기업의 연구요원
④ 중소기업 5년 이상 근속자
⑤ 숙련기술장려법」제20조에 의한 “전국기능경기대회” 및 같은 법 제21조에 의한 “국제기능올림픽대회” 입상자
⑥ 뿌리산업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」제2조에 따른 “뿌리기업”에 재직 중인 자
⑦ 제대군인중 청년장병진로도움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한
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선발 우대사항
① 대학(전문대학포함) 전 ․ 현직 전임강사 이상인 자
② 공공연구기관, 공인된 기업의 연구소에서 주임 또는 선임연구원급 이상인자로 3년 이상 재직 중이거나 재직하였던 자
③ 사법시험 및 군법무관 임용시험, 행정고등고시, 외무고등고시, 기술고등고시, 공인회계사, 기술사시험 합격한 자
④ 5급(사무관)이상 공무원으로 5년 이상의 상기 경력이 있는 전 ․ 현직 공무원
⑤ 국외대학의 박사학위과정 1년 이상 이수자
※ 경력우대는 서류제출기간 내 관련서류 제출자에 한함

 

6. 제출서류

① 숭실대학교 입학원서 1부 (인터넷접수 완료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본인 서명 후 제출)
② 반명함사진(3X4) 2매
③ 6개월 이내 발급된 학사 및 석사과정 졸업(예정)증명서 각 1부
④ 6개월 이내 발급 된 학사 및 석사과정 전학년 성적증명서 각 1부 (성적 백분율 기재)
※ 졸업예정자는 직전학기까지의 성적증명서 제출
※ 학사 및 석사 편입학 또는 학점은행 졸업(예정)시 모든 전적교 성적증명서 제출
⑤ 중소기업 계약학과 참여기업 신청서 1부 (학과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)
⑥ 중소기업 계약학과 입학추천서 1부 (학과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)
⑦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
⑧ 건강보험사업장 적용통보서 1부 (국민건강보험공단(http://minwon.nhis.or.kr) 발급)
⑨ 원천징수영수증 1부 (근로소득지급조서나 근로소득원천징수부로 대체 가능)
⑩ 재직증명서 1부
⑪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1부 (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(http://www.4insure.or.kr/) 발급)
⑫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 1부 (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(http://www.4insure.or.kr/) 발급)
⑬ 법인등기부등본 1부
⑭ 법인명의 통장사본 1부
⑮ 최근결산년도 재무제표 1부
⑯ 추천서 각 1부 (학과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, 전임교수 2인의 추천) <박사과정만 해당>
⑰ 학업계획서 1부 (학과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) <박사과정만 해당>
<중소기업일 경우>
⑱ 중소기업확인서 1부(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(http://sminfo.mss.go.kr/)발급)<필수>
<중견기업일 경우>
⑲ 중견기업확인서 1부<필수>
<우선 선발 대상 필수 제출서류>
⑳우선 선발 대상 해당 증빙서류

 

7. 입학지원 및 서류제출 절차

온라인입학지원사이트접속(회원가입) → 원서입력 → 전형료 납부(무통장 입금) → 원서 출력 → 서류제출(제출서류를 원서와 함께 우편발송 또는 방문제출)
※ 인터넷 원서접수, 전형료 납부, 서류제츨은 지원기간 마감일 16:00까지 완료하여야 하며, 완료하지 않은 경우 지원이 취소됨

입학지원 방법
①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접속: 대학원 홈페이지  “ 온라인 입학지원 → 수시1차 ” 클릭
② 지원기간 중 인터넷원서 입력(지원기간 중 24시간 입력가능, 지원 마감일은 16:00까지만 입력 가능)
③ 인터넷원서 입력 완료 후 원서 출력하여 서명한 뒤 기타 서류와 함께 제출
전형료 납부 : 석사 80,000원, 박사 80,000원
① 인터넷뱅킹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입금자를 표기하여 납부하여야 함
※ 납부계좌정보: 270-493047-18843 우리은행 (예금주: 숭실대학교)
② 입금자 표기: 본인이름3글자 + 수험번호 뒷자리 4자리(총 7자리로 송금)
예) 이름: 홍길동, 수험번호1120110062 일 때, ‘홍길동0062’로 전형료 송금
※ 입금자 표기 오류로 입금자 확인 불가시 접수가 취소될 수 있음
③ 입학지원에 대한 전형료 납부는 지원 마감일 16:00까지 완료하여야 하며, 위의 표기대로 입금하지 않을 경우, 본인확인에 대한 불이익은 본인책임으로 함
※납부확인: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전형료납부여부에서 확인 가능함
※과오납 발생시 송금수수료보다 적은 금액은 반환하지 않음
※전형료 납부 확인가능시간
전일 15:00 ~ 당일 09:00 입금 : 당일 11:00 이후 확인 가능
당일 09:00 ~ 당일 15:00 입금 : 당일 17:00 이후 확인 가능

서류제출
① 지원 마감일에 제출서류를 발송할 경우, 서류 도착이 늦어질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여 지원 바람
② 서류제출 전 온라인 원서 입력 내용과 일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
인터넷 지원 완료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나머지 제출서류와 함께 지원 마감일 16:00까지 IT융합 학과 사무실에 도착하도록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여야 함(방문제출 가능)
③ 제출서류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전형료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접수취소 처리함
④ 제출주소: (우06978)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전산관 505호 일반대학원 IT융합학과 사무실 앞

 

8. 수업형태

① 수업연한: 2년(4학기)
② 학기운영: 1학기(9월~2월), 2학기(3월~8월)
③ 이수학점: 석사(총 24학점 이상 이수), 박사(총 36학점 이상 이수)
④ 수업개설 및 수강
– 한 학기 8~9개의 과목 개설(개설 과목 수는 학기마다 변경될 수 있음)
– 한 학기 최대 9학점 수강 가능
– 개설되는 모든 과목은 3학점
– 보통 평일(월~금) 야간(19:00~22:00) 수업과 토요일(09:00~12:00, 13:00~16:00) 수업 개설(수업 시간은 학기마다 변경될 수 있음)

 

9. 기타
원서접수처 :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홈페이지(http://grad.ssu.ac.kr) > 온라인 입학지원
위 공고상의 제출서류 외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, 제출서류 관련 변동사항은 본 게시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오니 지속적인 확인 요망
*석사과정 지원자가 6명 미만, 박사과정 지원자가 3명 미만일 경우, 전형이 취소될 수 있음

상단으로 이동